우체국택배 배송시간 배송조회(토요일 배송유무)

우체국택배 배송시간 배송조회 방법과 토요일 배송유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는 정말 많은 택배 회사들이 있죠. 그중 하나인 우체국 택배는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빠르게 배송이 되기도 해서 저도 택배를 받는 입장에서 우체국 택배에서 연락이 오면 안전하게 받을수 있겠구나 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택배를 받는 기간이 살짝 달라졌는데 예전에는 오늘 오전에 택배 시키면 내일이면 오겠구나 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코로나 이후에는 배송 물량이 많아졌는지 하루만에 오는 경우는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럴때 마다 송장번호로 내 택배 상품이 어디쯤 와있고 언제쯤 오겠구나 확인을 하려고 배송조회를 많이 해보는데요. 간단하게 어떻게 확인을 하면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시간

우편서비스시간요일
우체국창구월~금 (평일)09:00~18:00
택배 서비스 배송월~금 (평일), 토요일(주말)09:00~18:00
무인우편창구내부 : 월~금 (평일)
외부 : 연중무휴
내부 : 09:00~18:00
외부 : 08:00~22:00
우편집중국월~금 (평일)09:00~18:00

금융서비스의 경우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16:30분까지 진행이 되나 우편서비스는 대부분 18시까지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토요일에는 택배 접수업무는 진행이 안되며 오직 배송만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우체국 우편 서비스가 다양하기 때문에 일반택배, 일반등기, 당일 특급 배달, 익일 특급 등에 따라 서비스 달라지며 가격 또한 차이가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조회방법

조회는 우체국택배 홈페이지나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이용이 가능한데요. 요즘은 앱도 잘 나와 있어서 조회하기가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조회를 원한다면 우체국택배에서 조회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먼저 우체국 택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세요.

오른쪽에 보면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입력란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운송장에 적혀 있는 대로 13자리 번호를 입력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조회된 화면을 볼수가 있고 배송 진행현황, 보내는분, 접수입자, 받는분, 수령인/배달일자 예상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등기번호를 모른다고 하면 전화번호 또는 영수증번호로 조회가 가능한데 개인정보 때문에 회원가입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여부

토요일에는 접수업무를 진행하지는 않고 있으며 토요일 오전에만 배달업무만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2014년도에 한차례 토요일 배송 서비스가 중단되기도 하였지만 2015년 9월 이후 토요일 배송을 재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배송을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물량이 많아지면서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이 오전까지만 진행이 되다 보니까 다음주 주말을 지나 월요일에 택배를 받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단 지역마다 다르며 우편물을 우체국에 가서 직접 수령해 가는 교부 업무는 2021년 6월 1일부터 진행하지 않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시간 / 배송조회 방법 정리

1. 평일 18시까지 배송이 되며 일요일, 공휴일에는 택배 배송 업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2. 배송조회는 우체국택배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네이버, 다음 등 포털에서도 ‘택배조회’ 서비스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우체국택배는 토요일에도 배달을 합니다. 다만 번호가 6, 7로 시작하는 택배만 배송이 되며 번호가 1, 5로 시작하는 등기 배달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택배를 보낼때 그렇게 부피가 많이 나가는 물건이 아니라면 소포우편으로 보내는 것이 가격적인 면에서 더 싸게 이용을 할수가 있으며 우체국택배 보낼때 예약을 통해서 방문수거 서비스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방문수거 서비스는 정해진 날짜에 신청을 하면 직접 방문없이 택배를 보낼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우체국택배 배송시간.. 그리고 과연 토요일도 택배가 배송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배송조회하는 방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카테고리 다른글
최신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