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쿠팡 와우 멤버십 가격 인상, 기존 회원은 언제부터?

쿠팡은 2024년 4월 13일부터 와우 멤버십의 월 요금을 기존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년 반만에 쿠팡 와우 멤버십 가격 인상이 진행이 된 것인데요. 무려 58% 인상이 되기 때문에 기존 고객들의 이탈이 예상이 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2024년 쿠팡 와우 멤버십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고 기존 회원은 언제부터 적용되는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쿠팡 와우 멤버십 가격 인상

2024년 쿠팡 와우 멤버십 가격 인상, 기존 회원은 언제부터

쿠팡은 2024년 4월 12일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4,990원에서 7,890원으로 58%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가격 인상은 2024년 4월 13일부터 신규가입 회원부터 적용되며 기존회원은 2024년 8월부터 적용됩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가격 인상 이유

2024년 쿠팡 와우 멤버십 가격 인상, 기존 회원은 언제부터

쿠팡 뉴스룸 보도자료를 보고 제가 느낀 쿠팡 와우 멤버십 가격 이상 배경에는 크게 3가지로 볼 수가 있습니다.

  • 서비스 비용 증가 : 쿠팡은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되는 무료 배송, 무료 반품, 무제한 OTT 시청, 무료 음식 배달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연간 투자 규모가 4조원 이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수익성 악화 : 지난해 쿠팡이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률이 1.9%에 그치는 등 수익성이 낮은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 경쟁 심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기업들과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쿠팡 역시 경쟁력을 유지하고 시장 입지 강화가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배경을 고려할 때 와우 멤버십 가격 인상은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을 만한 글들 ※

->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혜택 9가지 살펴보기

-> 쿠팡 경유 쇼핑시 추가 적립 혜택 받기

->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 방법

-> 쿠팡, 쿠팡플레이 무료 이용 방법

쿠팡 가격 인상 반응은 “가격 올라도 멤버십 유지”

2024년 쿠팡 와우 멤버십 가격 인상, 기존 회원은 언제부터

대다수 쿠팡 고개 반응은 쿠팡플레이 OTT에다가 무료배송, 쿠팡이츠 무료배달까지 합친 거니까 아직도 싼 가격이라는 내용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 인상이 끝이 아니라 계속해서 올릴 거라는 예상이 들어 불안하다는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차라리 요금제를 분리해서 쿠팡이나 쿠팡플레이, 쿠팡이츠만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요금제를 출시해달라는 내용도 있는 만큼 앞으로 쿠팡 멤버십 요금제에도 변화가 있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결론

기존 회원들은 8월부터 적용이 된다고 하니까 아직까지 크게 신경을 쓸 필요는 없으며 저도 쿠팡 가격 인상이 아직까지는 괜찮은 수준이라 생각되어 계속 유지할 생각입니다. 하지만 쿠팡플레이, 쿠팡이츠 안쓰는 고객들도 생각을 해서 앞으로는 쿠팡 와우 멤버십 요금제를 분리해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카테고리 다른글
최신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