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자주 가는 음식점이 몇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중국집입니다. 중국집에서 대표적인 메뉴하면 바로 짜장면과 짬뽕이 생각이 나실텐데요. “짬뽕 vs 짜장” 선택 게임이 유행할 정도로 2가지 메뉴의 음식은 중국집을 대표하는 메뉴입니다.
그중에 짬뽕을 먹을 때 조심해야 되는 부분이 빨간 국물인데요. 빨간 국물의 짬봉안에는 카로틴(carotene) 색소, 기름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세탁을 해도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흰옷에 짬뽕국물을 튀었을 때에는 그냥 버린다는 느낌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짬뽕국물 지우는법
그러면 짬뽕국물이 옷에 묻었을 때 어떻게 지우기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짬뽕국물이 묻었을 때는 신속하게 세척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1. 베이킹소다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서 옷을 담궈 줍니다. 부피가 큰 옷이나 패팅 외투의 경우 베이킹소다 물을 가지고 살살 물질러 줘도 효과를 볼수가 있는데요. 짬뽕국물의 기름기를 빼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반복 작업을 해야 합니다.
2. 식초
식초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문지르거나 베이킹소다로 먼저 문지르고 다음에 식초로 짬뽕국물 부위를 살살 문질러 줍니다. 이 후 세탁기에 넣어서 세탁을 진행하면 됩니다.
3. 퐁퐁 주방세제
집에서 흔히 볼수 있는 주방세제입니다. 베이킹소다나 식초가 없을 때 사용하면 되며 퐁퐁을 물에 풀어서 손빨래를 하는 방식으로 짬뽕국물 부위를 살살 문지르고 세탁을 진행하면 됩니다.
4.샴푸
짬뽕국물은 기름기를 빼는것이 중요하다고 얘기를 드렸는데 기름기 빼기에는 샴푸가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량의 샴푸를 묻혀서 살살 문지르고 세척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그 밖에도 탄산수나 과산화수소 등으로 지울수가 있는데 탄산수는 임시방편으로 외부에 있을 때 편의점에서 탄산수를 써서 우선 지우고 집에서 빠르게 세척을 하면 좋은데요. 과산화수소는 옷이 변색되는 경우도 있으니 재질에 따라서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짬뽕국물 지우는법 주의할점
바로 세탁소로 가져가실 분들은 물에다가 씻으면 절대 안되고 짬뽕 국물이 묻은 즉시 신속하게 달려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번에 짬뽕국물이 묻었을 때 물로 한번 세척하고 가져갔더니 해결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짬뽕국물을 지울때는 신속함이 정말 중요하고 세척하고 난다음에는 햇볕에 말리면 확실하게 지워지지 않는 부분도 날라가는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