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맞고온 얀센 백신 접종 후기~ 접종후 주의사항

얀센 백신 접종 후기

30세 이상 예비군과 민방위대원, 국방.외교 관련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얀센 백신 접종예약에 성공한후 오늘 10일 누구보다 빠르게 접종을 하고 왔습니다.

이번 접종은 위탁의료기관에서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다른 백신은 2회를 접종해야 하지만 존슨앤존스의 얀센은 1회만 접종하면 된다는 장점과 있어서 좋다는 얘기도 많고 예방율이 별로 안된다는 얘기도 많은데 맞을 수 있는 백신이 있다면 맞자는 주의라.. 일찍 접종하게 되었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 후기!! 통증은?

얀센백신접종후기

접종 당일이 되어서 회사에다가는 재택근무를 한다고 얘기를 하고 시간 맞춰 병원으로 갔습니다. 11시에 접종이라 10시 40분쯤 가니까 이미 많은 사람들이 대기를 하고 있었는데요.

병원에 가니까 입구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진표를 작성해주세요 라는 문구를 보았고 작성을 하고 카운터에 가서 직원분에게 제출을 하였습니다.

열 체크를 하였고 대기하라는 얘기를 듣고 5분정도 대기를 하니까 호명해서 진찰실로 들어갔습니다.

11시 10분쯤에 의사선생님이 예방접종후 발생할수 있는 현상들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고 제가 복용하는 약들에 대해서 얘기를 듣고 계속 복용을 해도 문제 없다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이후 직접 주사를 놓아주셨습니다.

주사를 맞을 때 보통 따끔한 느낌이 드는데 얀센 백신 주사는 주먹으로 한대 맞은 듯한 느낌으로 뜨거운것과 동시에 욱신거리는 통증이 있었습니다.

15분에서 30분정도 대기하라는 얘기를 듣고 11시 35분쯤에 귀가를 하였습니다.

백신을 맞으니까 국민비서에서 접종이 완료되었다라는 카톡을 받을수가 있었습니다.

지금 백신 맞고 2시간 경과중인데 아직 별다른 부작용은 오지 않았고 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최소 3시간 안정을 취해야 하며 3일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추가

11시간 경과 : 열이 올라오기 시작 현재 37.2도.. 온몸이 뻐근한 증상이 있음

12시간 경과 : 열이 38도까지 올라와서 타이레놀 1알 먹고 취침

이틀날 : 열 37.4도까지 올라왔으며 몸살 기운

셋째날 : 주사 맞은 부위만 약간의 통증이 있음

얀센 백신 접종후 주의사항

병원에서 나눠준 예방접종후 안내사항으로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네요.

얀센백신접종후기

– 귀가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하고 이상반응 나타나는지 확인하기

– 3일동안 특별한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39도 이상 고열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 증상 나타날시 의사 진료)

– 접종 당일 목욕금지, 청결 유지, 과격한 운동 및 음주 삼가

얀센백신접종후기

얀센 백신 접종후에는 접종 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이 있을수가 있고 발열, 메스꺼움, 근육통, 피로감, 두통등이 올수도 있다고 합니다. 3일정도 증상이 나타나는데 3일이후에도 증상이 지속이 되면 병원에 가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병원에서 나눠준 안내문을 참고하시고 백신 접종 잘하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다른글
최신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