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에서 글을 막 길게 작성을 하다 보면 꼭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윈도우11 마지막 글자 사라짐 현상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더라고요. 혹시나 이런 불편함을 겪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11 마지막 글자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1 마지막 글자 사라지는 문제 해결하기
윈도우 11에서는 창 전환 시 마지막 글자 확정 처리를 제대로 못해 글자가 사라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IME를 쓰면 안정적으로 글자를 확정하기 때문에 문제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으니까 한번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1. Win + I 키를 눌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고 설정 아이콘을 눌러도 됩니다.
2. 설정 화면에서 왼쪽에 보이는 시간 및 언어 메뉴를 택합니다.
3. 시간 및 언어 화면에서 언어 및 지역을 클릭합니다.
4. 언어 및 지역 화면에서 한국어로 되어 있는 항목 옆에 ⋯ 클릭 후 언어 옵션을 선택합니다.
5. 언어 옵션에서 밑으로 내려 보면 키보드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Microsoft 입력기 옆에 ⋯를 클릭 후 키보드 옵션을 선택하세요.
6. 이제 여기에서 호환성 아래에 이전 버전의 Microsoft IME를 활성화해주세요.
이렇게 설정 이후 다시 한번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윈도우11에서 흔히 발생하는 마지막 글자 사라지는 문제는 이전 버전 Microsoft IME 활성화 만으로 대부분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가 있으니 이 부분을 잘 기억했다가 문제가 생기면 해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